• 시설이용
  • 이용절차

이용절차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의 시설이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 □ 시설사용 예약은 담당자와 전화로 일정을 조율하신 후, 우측의 “사용신청서 및 약정서” 양식을 작성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 비숙박은 100명이하, 숙박은 50명이하일 경우 단독으로 시설사용이 불가하나 타 기관 및 단체가 함께 시설을 사용할 경우 가능합니다.
시설문의 : ☎ 031-620-2355, HP 010-5314-7801 행정지원국

1. 대여시설

  • 교육시설 : 강당, 강의실, 토의실
  • 숙박시설 : 2인실, 3인실, 4인실, 5인실(개인침대), 8인실,(온돌)
  • 체육시설 : 잔디운동장, 산악 등산코스, 산책코스
    * 시설 사용의 경우 새마을역사관 시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범위

  • 관공서, 공공단체, 기업체, 고용보험 훈련대상 기업체, 교육기관, 사회단체, 동우회, 일반시민 등

3. 이용시간

  • 생활관(숙박시설, 토의실): 입실 시간부터 익일 10:00까지(1박)
  • 교육시설 : 입교 시간부터 당일 18:00까지(근무시간 외에는 시간조정 협의요함)
  • 잔디운동장 : 08:30- 17:30(이후시간은 사전협의요망, 교육운영상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이용함을 원칙으로 함)

4. 연수원시설 사용료 기준표(VAT별도)

  • 강의시설
    강의시설 정보
    시설명 수용인원 시설상태 교육장비 비합숙시 합숙시
    강당470석고정석전자교탁1, 빔4,510,000원3,630,000원
    제1강의실84석이동식"770,000원660,000원
    제2강의실120석이동식"1,100,000원880,000원
    제3강의실208석고정석"1,760,000원1,430,000원
    제4강의실176석고정석"1,540,000원1,210,000원
    제5강의실24석이동식275,000원220,000원
    제6강의실20석이동식220,000원165,000원
    역사관 강의실54석고정석전자교탁, 빔880,000원770,000원
    토의실30석이동식LED TV(실당) 165,000원143,000원
  • 숙박시설(1실당 / 1박기준)
    숙박시설 정보
    구분 시설상태 개수 수용인원 사용료 비고
    2 인실침대69138명55,000원욕실완비
    3 인실침대618명66,000원욕실완비
    4 인실침대59236명88,000원욕실완비
    5 인실침대1 5명99,000원욕실완비
    8인실온돌972명132,000원욕실완비
  • 부대시설(1일/8H 기준)
    부대시설 정보
    구분 규모(수용능력) 사용료(VAT별도) 비고
    잔디운동장200인 미만2,750,000원청소예치금 사용료의 10%
    (청소상태 확인 후 반환)
    300인 미만3,800,000원
    600인 미만(1인당) 13,000원
    1000인 이하(1인당) 11,000원
  • 식대(1인/1식 기준)
    식대 정보
    구분 내용 사용료(VAT별도) 비고
    한식자율배식9,000원, 12,000원구내식당 340명 동시수용
    출장부페업체와 협의 가능-야외설치 가능
  • 대상별 할인 기준표
    대상별 할인 기준표 정보
    할인시설 할인대상 할인적용 비고
    강의시설,숙소성남시소재기관기준가의 5%이내
    강의시설,숙소전.현직새마을지도자, 직원이 소속된 조직 및 단체기준가의 10%이내
    강의시설3년이상 계속사용 업체기준가의 15%이내
    강의시설,숙소새마을가족(직원포함)기준가의 20%이내
  • 계약 특례 사항
    • - VAT(부가가치세)는 별도임
    • – 숙소 사용시 시설 훼손예치금 1인당 2,500원 선부과(훼손 없을시 반환)
    • – 운동장 사용시 청소예치금 사용료의 10%
    • – 출장뷔페 이용시 시설사용료 300,000원 부과
    • – 출장뷔페 이용시 환경예치금 1인당 2,000원 선부과(깨끗이 사용시 반환)
    • – 운동장 잔디보호를 위하여 1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사용 불가
    • – 주류 및 음식물 반입 불가(담당자와 협의)
    • – 숙소 퇴실 시간은 계약 시 협의
    • – 식사시간 준수(조식07:00-08:00 중식12:00-13:00 석식18:00-19:00) 계약시 상세 협의
    • – 시설대여 불가(정치집회, 미풍양속에 반하는 집회, 사회통념상 부도덕한 집회, 기타 시설물 사용 시 불성실한 업체)

5. 이용신청 방법

6. 참고사항

  • 시설현황 및 안내 : [바로가기]
  • 시설별 현수막 걸이 규격 : [보기]
    시설별 현수막 걸이 규격 정보
    구분 길이 구분 길이
    1 강의실5m50cm75cm2 강의실5m50cm75cm
    3 강의실5m50cm75cm4 강의실(입식/세로)2m60cm120cm
    강당6m50cm90cm역사관강당5m80cm70cm
  • 시설문의 : 행정지원국
    • – E-Mail. sucti@kakao.com
    • – TEL. 031-620-2355
    • – HP. 010-5314-7801
    • – FAX. 031-624-4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