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참여소통
  • 참여소통
  • 연수원 소식

연수원 소식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19. 1. 28 몽골 공무원 새마을교육 입교식
첨부
작성일
2019-01-29

 

 

□ 새마을운동중앙회는 28일(월) 경기 성남시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몽골 공무원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마을교육 입교식을 가졌다.

 

 

□ 31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한국의 새마을운동에 대한 핵심가치와 본질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새마을사업 추진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뒀다. 이를 통해 새마을운동의 기본 이해를 소개하고 지속가능한 현지 새마을운동 추진 및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 교육 기간 동안 연수생들은 새마을운동의 성공요인과 추진전력 및 새마을운동 성공사례 영상 시청, 분임토의 진행과 액션플랜 수립, 발표까지 지도교수의 책임지도를 통해 교육을 수료한 후,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의지를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새마을운동 및 현지화 방안을 모색한다. 

 

□ 프로그램으로는 △지구촌새마을·한국문화 소개 △한국의 새마을운동 △새마을운동의 성공요인과 추진전략 강의와 △새마을운동 소개 영상 △생명과 평화의 세상을 위하여 영상 등을 상영한다. 이외에도 현장견학을 통한 한국문화 체험활동으로 수도권 매립지, 경복궁 및 남대문시장 견학 등으로 진행된다.

 

□ 정성헌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은 “오늘날 새마을운동은 ‘경제적으로 잘살기 운동’, ‘정신적으로 훌륭한 사람이 되기 위한 운동’, ‘생명을 살리는 운동’ 이 세 가지가 합쳐지는 운동이 되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 국가, 지구촌의 문제를 같이 이해해야 올바른 목표를 세울 수가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새마을운동의 올바른 목표, 목표 달성을 위한 과제, 과제를 실현하기 위한 방법, 현실로 바꾸기 위한 올바른 자세 등을 한국의 새마을운동의 경험에서 참고로 하고 몽골에 맞는 새로운 철학과 방법, 과제를 창안 해 낼 것을 기대한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