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참여소통
  • 참여소통
  • 연수원 소식

연수원 소식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18. 5. 8 ~ 5. 17 파푸아뉴기니초청 새마을교육
첨부
작성일
2018-05-08

□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원장 정성헌)에서는 5월 8일 오전 입교식을 시작으로 17일까지 9박 10일과정으로 파푸아뉴기니초청 새마을교육이 시작 되었다.

□ 이번 교육에는 파푸아뉴기니 공무원 2명과 카파나 마을, 헤나가루 마을, 카푸쿠 마을, 부쉬 바타 마을지도자 및 회원등 16명이 참여하였으며 경남새마을회에서 초청한 짐바브웨이 연수생 2명도 함께 이번교육에 참여하였다.

□ 교육목표로는 새마을운동 기본이론과 사업추진 능력향상을 위한 지도자의 역할과  새마을운동을 통한 마을발전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현지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며

□ 교육내용으로는 새마을운동 강의, 수범사례, 소득증대, 환경개선, 보건 위생교육, 현장견학, 네트워킹, 역사관 견학, 문화체험, 분임토의, 액션플랜 수립, 심성개발 새마을영화 상영등으로 구성되었다.

□ 정성헌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 원장은 입교식 인사말을 통해 “한국의 새마을운동은 스스로 일어나고 함께 일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은 나 자신이며, 협력을 하면 더 많은 힘을 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를 바란다”라며 “한국의 새마을운동을 유심히 살펴 각 국의 실정에 맞게 추진해야 한다. 인간과 인간이 공존하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행복하고 위대한 나라를 만드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